몇년전에 다녀온 하동 금오산 깃대봉 연대봉을 가보자
와~넘~멀다 들머리 도착하니 11시 40분이다
몇몇 일행은 케이블카을 타고 쉽게 오른다 나도~
대인 1인 편도 14000원~
쉽고 편하게 금오산 정상 까지 오른다~
안가본 문바위 코스까지 보니 좋다~
긍모산에서 깃대봉 가는 생태이동통로길은 내리막길에 험난한 등로다
깃대봉 정상오름길에서 본 남해바다 조망이 굿이다
철축군락지도 봄에 가면 철축 꽃이 아름다울것 같다
연대봉에서 남해 대교 노량교 장관이다
남해 망은산 까지 조망이 굿이다~
케이블카을 타고 오른다
석굴암 암자가 내려다 보이네요
맨두에 남해 망 운산 그앞라인이 가야할 연대봉
전망대
전망대서 담아본 남해의 산야들
지리산 방향
문바위을 가는 중
문바위
산신각 경내에 돌이 두개 있는데 소원을 빌어서 들어주면 돌이 안들어진다 실제로 해보니 신기하다
금오산 정상석을 향해서
남해 망운산맨뒤에 라인 방향
광양 백운산 억불봉 중앙에 뽀족한 봉우리
금오산 마애블
깃대봉을 올려다보고
깃대봉 오르면서 뒤돌아본 금오산 정상
깃대봉 오르면서 지나온 금오산 배경으로
가야할 깃대봉 올려다보고
남해 바다
깃대봉 정상석은 없고 준희님의 코팅지 다녀간 산객들의 시그널
깃대봉서 내려오니 아침재
깃대봉을 돌아보고
너덜지대을 지나 갑니다
너덜지대서 금오산을 돌아 보고
연대봉 도착 ~영대봉에서 보는 남해 바다 조망이 굿입니다~~~~
좌측 부터 금산 금음산 녹두산 망운산
좌측 남해데교 우측 노량 대교
남해대교
연대봉에서 남해 망운산 배경으로
남해대교~남해도와 하동군 사이에는 거리가 600m밖에 되지않는 매우 협소한 수로와 같은 형태의 노량 해협이 있다
남해대교가 준공될당시인 1973년 세계에서 최대 경간장인 교량은 1964년 에 준공된미국 뉴욕의 베라자노 내로우스 1.298m였다
중앙 경관이 404m인 남해대교는 세계에서 20번째로 긴 다리였으며
당시 아시아 최대 규모여던 일본 와카도대교의 중앙경간 366m보다 길었다
참고로 중앙경관이 1.280m인 금문고 는 1939년에 준공 됐으며 셰계2위였다
주탑은 강제 라멘식 으로 우믈통 상단에서 새들까지의 높이가 60m탑주 간격은 11m이다
현수교 주탑의 구조 형식상 분류는 세가지가 있는데
첫째 탑기부을 고정시키고 탑정을 가동시키는 방법
둘째 탑기부을 고정시키고 유연성을 갖도록 하는 방법
셋째 탑기부에 힌지을 둔 기둥식으로 나뉜다
남해대교는 비교적 장대교로서 첫번째을 적용하면 힌지의 규모가 커지므로 두본째을 채택했다
탑정에서 케이블 과는 마찰에 의해 구속되는 방식이다
남해도는 약 600m인 노량해협으로 육지와 단절돼 산업 경제 교통면에서 고립 상태였지만 해협의 수심이 깊고 조류가
빨라 이곳에 교량을 가설 한다는 것은 기술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문제였다
노량대교~~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에서 하동군 금남면 노량리을 잇는 2018년 9월13일에 ,개통되었다
임진왜란당시 노량해전이 일어났던 장소로 다리의 디자인은 이순신 장군의 전술 학익진을 모티브로 하고있으며
주탑에 8도의 경사각을 주는 경사(기울어진)주탑 방식으로 시공되어 v자 모양 으 주탑으로 완성되었다
교량의 길이는 3.1km주탑높이는 148.6m이며 (건물 50층높이 )이며 상부 구조는 현수교 형식이다
노량대교 주탑 간 거리를 나타내는 주경간은 890m이며 이순신대교 (주경간 1.545와) 울산대교 (주경간1.150m)에 이어 세번째길다
2009년 10월 공사를 시작하여 9년의 공사기간 끝에 2018년 완공 되었고 교량위의 도로는 국도 19호선에 속하며 왕복 4차선 도로로 완성 되었다
하산해서대성회집에서 회덥밥을 사주어서 먹어다 ~ 금이가~~
목 회원 남자분들 싱싱한 회에다 한잔들 하면서 산낙지 탕탕이 회등 주어서 맛있게 먹었다
지는해 일몰을 담아보고 출발한다~
하루의 힐링 금오산 연대봉 에서 보는 조망이 굿이다~~~~~